본문 바로가기

소설 [REVIEW] 화산귀환 : 비가

csoon 2025. 2. 18.

화산귀환

 

대 화산파 13대 제자. 천하삼대검수. 매화검존 청명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고금제일 천마의 목을 치고 십만대산의 정상에서 영면. 백 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아이의 몸으로 다시 살아나다. 그런데... 뭐? 화산이 망해? 이게 뭔 개소리야!? 망했으면 살려야 하는게 인지상정. "망해? 내가 있는데? 누구 맘대로!" 언제고 매화는 지기 마련. 하지만 시린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매화는 다시 만산에 흐드러지게 피어난다. "그런데 화산이 다시 살기 전에 내가 먼저 뒈지겠다! 망해도 적당히 망해야지, 이놈들아!" 쫄딱 망해버린 화산파을 살리기 위한 매화검존 청명의 고군분투가 시작된다.

 

화산귀환 : 비가

 

Plot

청명. 과거 100년 전 화산파의 13대 제자이자, 천하삼대검수 중 한 명으로 당대 화산제일검으로 별호는 매화검존이었습니다. 백 년 전 천하를 혼란에 빠뜨린 마교의 교주이자 고금제일 마라 불리던 천마를 죽이려고 대산혈사에 화산파의 장로 신분으로 중원무림의 결사대 일원으로 참여하여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끝내 천마를 처단하지만, 부상의 여파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100년 후 개방의 거지 소굴에서 어린 소년의 몸으로 환생하고 청명의 죽음 이후 화산파가 몰락하여 명맥만 유지하고 구파일방에서도 제외되었다는 말을 듣고 직접 화산으로 향하지만, 문파의 재정난과 무공의 쇠퇴 등 참담한 현실을 목격하고, 3대 제자로 다시 화산파에 입문해서 문파를 다시 예전으로 돌리려고 결심합니다. 

 

이후 3대 제자의 막내로서 제자들과 훈련하며, 외부 활동을 통해 재정을 확보하며, 화산파의 명성을 되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파와 사파, 마교 등의 세력과의 갈등과 협력하며, 위협에 대비합니다.

 

CHARACTERS

청명, 현종, 현상, 현영,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당소소, 운검, 운암, 혜연, 백아 

 

Review

★ ★ ★ ★ ★

 

Publish

화산귀환 소설
화산귀환 웹툰

 

반응형

Comment